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교육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대학생·퇴직교원 봉사단 모집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교육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대학생·퇴직교원 봉사단 모집
  • 김시온 기자
  • 승인 2021.02.18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규 교과 수업 지원, 학습 더딤 학생 지도 등 역할 담당

[업코리아 김시온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교육취약계층이 밀집한 교육복지선도학교와 농촌의 소규모학교인 전원학교의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교육봉사단 ‘행복한 동행’을 모집한다.

교육봉사자는 정규 교과 수업 지원, 학습 더딤 학생 지도, 특기 적성 지도, 심리 상담, 지역 사회 이해, 진로·직업 체험, 도서관 운영, 기타 분야에서 학교와 학생을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모집 대상은 사범계열 대학생 및 퇴직 교원이며, 모집 제한인원은 없다. 활동 기간은 선정된 시점(3월 중순)부터 2022년 2월 말까지이다.

신청 방법은 유레카 사이트 또는 QR코드를 통해 오는 2월 26일 오후 18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는 온라인 신청과 함께 재학증명서(대학생) 또는 경력증명서(교원), 성범죄 경력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 조회 동의서 등 관련 서류를 담당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봉사활동 참여자에게는 실비 수준의 교통비(일당 1~2만원)를 해당 학교에서 지급하고, 대학생은 교육봉사활동 실적으로도 인정받을 수 있다.

송은주 교육복지과장은 “교육취약계층 학생과 함께, 행복하게 동행해 줄 마음 따뜻한 여러 대학생과 퇴직하신 선생님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