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여름휴가 여행 조사' 종합만족도 지자체 중 4위 기록
동해시, '여름휴가 여행 조사' 종합만족도 지자체 중 4위 기록
  • 김예림 인턴기자
  • 승인 2020.11.0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전문 리서치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수행한 ‘여름휴가 여행조사’ 만족도 조사

[업코리아 김예림 인턴기자] 동해시가 올해 여름 휴가지로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번 조사는 여행전문 리서치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수행하는 ‘여름휴가 여행 조사’ 종합만족도에서 768점을 받아 기초 지차체 중 4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평가에서는 22위를 기록했으나, 올해는 종합점수 77점이 상승해 18계단이나 뛰어오르며 4위에 랭크되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뤄냈다.

이번 조사에서는 7개 광역시와 제주도를 제외한 8개 도의 153개 시·군에 대한 비교평가를 시도했으며, 자료의 신뢰성을 위해 1박 이상 머문 응답자가 60사례 이상인 46개 시·군을 중심으로 비교했다.

종합만족도는 여름 휴가를 보낸 지역에 ‘얼마나 만족했는지’와 ‘추천할 의향이 얼마나 있는지’를 합산해 산출됐다.

이는, 올 3월 KTX개통에 따른 관광객 유입 효과와 코로나19 관련 이용객 분산을 위한 한적한 해수욕장 이용 홍보 등의 성과로 파악된다.

한국관광공사가 ‘언탠트관광지 100선’으로 선정한 논골담길을 비롯해 추암출렁다리, 무릉계곡·베틀바위 등 도심 가까이서 즐길 수 있는 자연 친화적인 관광지가 자연과 휴식을 선택하는 코로나 시대의 관광객 욕구를 충족시킨 것으로 보인다.

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언택트·힐링 관광지 수요가 더욱 증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동해시의 힐링 명소화를 위한 관광 자원 개발 및 관광지 시설개선사업을 지속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동해시 관계자는 “이번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관광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