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효천지구 애견샵] 반려견 훈육 미용부터 호텔링과 유치원까지, 광주 남구 임암동 ‘붕가붕가 애견샵’ 김현태,정하율 대표
[광주광역시 효천지구 애견샵] 반려견 훈육 미용부터 호텔링과 유치원까지, 광주 남구 임암동 ‘붕가붕가 애견샵’ 김현태,정하율 대표
  • 김근후 기자
  • 승인 2020.10.11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남구 효천지구 애견샵 '붕가붕가' 김현태, 정하율 대표]
'반려견은 그냥 키우는 게 아니라 공부도 훈련도 필요하다.'
[사진] '붕가붕가' 김현태, 정하율 대표
[사진] '붕가붕가' 김현태, 정하율 대표

 2019년도 기준으로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는 전체 가구의 1/4이 넘는 26.4%로 집계되었다고 한다. 인구로 치환하면 약 1,500만 명 정도가 된다. 이처럼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사람들이 늘면서 반려동물 관련 산업도 해마다 규모가 커지고 있다.

그만큼 반려동물 유치원과 호텔 서비스도 많이 알려지고 대중화되었다. 출장 등으로 인해 피치 못할 사정으로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떨어질 일이 적지 않게 발생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며칠씩 모르는 사람에게 맡겨야 하는 보호자 입장에서는 믿음직한 곳을 찾는 것이 큰 문제이다.

[사진]'붕가붕가'의 로고 및 내부모습
[사진]'붕가붕가'의 로고 및 내부모습

광주 남구의 ‘붕가붕가 애견샵’은 애견미용부터 놀이터, 호텔링 서비스, 유치원 서비스까지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그뿐만 아니라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반려견 용품 또한 구매할 수 있어서 많은 견주들이 선호한다고 한다.

특히 ‘붕가붕가 애견샵’은 다른 곳과의 차별점이 많다. 반려견 미용은 훈육 미용이라는 프로그램이 존재하는데, 미용에 대한 스트레스와 트라우마 때문에 거부 반응을 보이는 반려견들이 가진 미용에 대한 거부감을 낮추는 데에 도움을 준다. 훈육 미용이 아닌 일반 미용 중에도 쉬는 시간을 자주 가져 강아지의 컨디션을 관리하고 스트레스를 최소화한다. 그리고 강아지의 피부 별로 다른 샴푸와 샴푸 바를 사용하여 모질과 피부에 개선을 꾀한다.

[사진] ‘붕가붕가 애견샵 외경
[사진] ‘붕가붕가 애견샵 외경

호텔링과 유치원에도 남다른 시스템을 도입했다. 한 번에 많은 강아지를 받으면 적을 때보다 관심을 덜 기울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요일제 등의 시스템을 도입하여 소수로만 강아지들을 받는다. 그리고 날씨와 계절에 따라 산책하러 나가거나 애견 놀이터에서 놀 수 있게 풀어둔다. 반려견이 맡겨지는 동안은 사진과 브이로그가 보호자에게 전송되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다.

[업코리아=김근후 기자] 

업코리아, UPKOREA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